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블 스트라이크 포스 캐릭터 분석 - 11. 코라스 더 퍼슈어

마블스트라이크포스

by 마켓김씨 2018. 8. 3. 15:42

본문

이번 캐릭터는 코라스 더 퍼슈어 입니다.


불스아이와 마찬가지로 특성에 블래스터와, 용병이 들어있어 기폭제 챌린지와 페이데이 용병 이벤트에 활용할 수 있어 쓸모 있는 캐릭터입니다.


미리미리 키워두면 좋습니다.



코라스 더 퍼슈어는 마블시네마틱유니버스(MCU) 시리즈에 등장합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 1편에 로난의 하수인으로 나옵니다.


영화에서는 드랙스와 맨손으로 싸우다 전사하게 되서 더이상 마블 영화에서는 안나올줄 았았습니다.


그러나 내년 3월 개봉하는 캡틴 마블에서 등장 한다고합니다.


브리 라슨이 주연을 맡은 캡틴 마블의 시대적 배경이 1990년대 라고 합니다. 따라서 이미 죽었던 로난과 코라스 더 퍼슈어 그리고 두눈 멀쩡한 젊은 시절의 닉퓨리도 등장한답니다.





포기를 모르는 추적자이며, 인공적으로 강화된 능력을 사용해 적을 마크하고 무력화 시킵니다.


특성 : 빌런, 코스믹, 테크, 블래스터, 크리족, 용병


빌런, 코스믹 캠페인에 사용가능하고 기폭제 챌린지, 용병 페이데이 이벤트에도 사용가능합니다. 크리족 시너지도 받을 수 있어 1군은 아니여도 2~3군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코라스 더 퍼슈어 스킬



1. 스마트 링클 라이플







레벨 7 기준 : 주 공격 대상에게 190% 대미지와 40% 관통 대미지를 줍니다. 항상 속도 감소 효과를 적용합니다.



1번 스킬은 기본 공격인 스마트 링크 라이플 입니다. 이름 만큼이나 길고 어렵네요. 블래스터인 만큼 기본 대미지가 강하게 느껴지고 속도 감소 효과를 적용 시켜줍니다.



2. 대상 조준







레벨 6 기준 : 주 공격 대상에게 200% 대미지를 줍니다. 대상에게 1턴 동안 도발 효과를 적용하고, 항상 아군으로부터 지원을 받습니다.(용병크리족 아군으로부터 지원받을 확률이 높음)


2번 대상 조준입니다. 코라스 더 퍼슈어는 모든 스킬이 한놈만 패자라는 느낌입니다.  상대 프로텍터가 도발 걸기전에 상대 딜러에게 이 스킬을 사용하면 강제적으로 도발이 붙어 먼저 제거하려는 적에게 사용하면 됩니다. 또한 팀에 강력한 공격을 가진 아군으로 부터 지원 받을 경우 엄청난 대미지즐 주게 됩니다.



3. 마무리 일격







레벨 6 기준 : 주 공격 대상에게 450% 대미지를 주고, 치유 차단 효과를 2턴 동안 적용합니다. 50% 확률로 능력 차단 효과를 적용합니다.


3번 스킬은 마무리 일격입니다. 막대한 대미지에 치유 차단을 2턴시키고 능력 차단 효과까지 적용시킬 수 있어 적 딜러 제거시 좋습니다.



4. 탁월한 추적







레벨 5 기준 : 적이 사망하면 50% 확률로 1턴 동안 속도 상승 효과를 받습니다. 회생시 50%확률로 1턴 동안 속도 상승 효과를 받습니다.


4번은 패시브 스킬인 탁월한 추적입니다. 회생시라는 말은 시작할때 말하는겁니다. 시작할때 속도 상승 달고 시작한다는 의미이고 적 사망시에도 속도 상승 붙을 수 있어 좀 더 많은 공격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코라스 더 퍼슈어는 크리족입니다. 크리 종족과 시너지 효과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로난 디 어큐져의 어큐져 입니다. 크리족의 저항력을 올려주네요



역시나 로난 디 어큐져의 심판 입니다. 크리족의 체력을 회복 시켜줍니다.

로난은 2가지 스킬에서 시너지 효과를 줍니다.



크리 로열 가드의 로열 가드 방어구 입니다. 크리족 아군 1명당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코라스와 같이 있으면 크리 로열 가드의 방어력이 올랍니다.



크리 오라클의 열의 입니다. 크리 아군의 디버프를 해제해줍니다.



크리 노블의 황실 법령입니다. 아군 한명이 팀 공격 효과를 받는데 크리족일 경우 공격력 상승 효과도 받으니 코라스 더 퍼슈어와의 시너지 효과가 좋아 보입니다.



크리 노블의 충성 입니다. 크리족 아군을 치유해 줍니다. 코라스와 잘 맞는 스킬입니다.



울티무스의 크리 이터널 입니다.


크리 아군의 속도바를 충전 시켜주네요.


크리로 팀 구성 할 경우, 코라스 더 퍼슈어, 로난 디 어큐져, 크리 로열 가드, 크리 오라클(울티무스), 크리 노블


이렇게 구성하면 좋을 듯 싶습니다. 울티무스는 구하기 너무 힘드니 크리 오라클쓰다 울티무스 생기면 울티무스로 교체 하면 되겠네요





코라스 더 퍼슈어 조각은 프리미엄 오브, 메가 오브


빌런결집 5-9 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구하기 힘들어 블리츠나 이벤트 등에서 조각 수집 기회를 잡아야 할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