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혼술로드 5. 동대문 한국통닭 - 통닭, 생맥주

혼술 로드

by 마켓김씨 2018. 9. 17. 13:52

본문

종로나 동대문쪽은 혼술 하기가 편합니다.


일단 혼술 하시는분들이 많아서 눈치 보이지도 않고 자연스럽게 마실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해서 좋습니다.


이번엔 동대문 5번출구 바로 앞에 있는 동대문 맛집 한국통닭에 갔습니다. 사실 치맥이 혼술 하기엔 집에서가 아니면 힘들긴 한데 여긴 혼자 드시는분들이 많아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거리 모습입니다. 비가 조금 내리고 있네요


이발 4,000원, 염색 6,000원 정말싸네요





바로 들어왔습니다. 이때가 일요일 오후 4시쯤이라서 그런지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점심시간때나 저녁시간때 되면 거의 자리가 꽉찹니다. 


점심때에도 대부분 손님들이 술도 같이 마십니다.




가격이 정말 쌉니다. 1마리 4천원, 2마리 7천원, 3마리에 만원입니다. 체인점인거 같은데 반포 한강에 있는 한국통닭의 경우에는 한마리에 9천원입니다.


여기서는 천원만 더내면 3마리 먹을 수 있습니다. 닭똥집도 4천원 밖에 안합니다.










일단 통닭 한마리 주문하고 맥주 한잔과 소스와 무우를 주문했습니다. 소스랑 무우는 각각 500원씩입니다.



여기는 수저통이 없고 자리마다 비닐장갑을 비치둬서 장갑끼고 손으로 뜯어먹으면 됩니다.



닭이 나왔습니다. 크기는 굉장히 작습니다. 살이 적어서 살이 퍽퍽한 느낌보다는 쫀득한 느낌의 맛입니다. 맛은 있지만 크기는 작고 대신 가격이 저렴합니다. 가성비는 굉장히 좋습니다.


닭이 나올때 되니 사람들이 많이 와서 자리가 곽찼습니다. 손님중 반은 외국인인데 주로 중국인이나 동남아 사람들이 많이 옵니다. 


젊은 사람도 오고 노인네도 오고 혼자 드시는분들이 많습니다.



맥주 두잔에 닭한마리 해치웠는데 좀 아쉽네요



그래서 맥주 한잔 더시키고 닭 한마리 추가했습니다. 닭이 한마리에 4천원이고 두마리에 7천원이라 한마리 먹고 한마리 추가해도 두마리 값으로 7천원 받습니다.






두마리째도 먹음직스럽네요



1마리당 맥주 2잔 마셔야하니 맥주도 하나 더 추가



맥주를 많이 마셔서 그런지 배불러서 닭 2마리 다 못먹고 조금 남겼습니다.


바로옆에 동남아 친구들은 5명이서 와서 닭2마리에 닭똥집하나 시켜서 나눠 먹던데 괜히 미안해 지네요.


아무튼 잘먹고 나왔습니다. 닭 2마리 7천원, 소스 500원, 무우 500원, 맥주 4잔 1,2000원 해서 깔끔하게 2만원 나오네요


싸고 맛있네 잘먹었습니다.








먹고 나오니 바로 옆 생선가게에서 갈치가 1박스에 만원에 팔길래 술김에 충동구매 했습니다.



그리고 더 올라가서 도너츠? 꽈배기? 사러 왔습니다.





한봉지에 4개씩 들어있는데 2천원이네요 



저렴하고 맛있어서 동대문 오면 꼭 사갑니다. 도너츠랑 꽈배기랑, 고로케등등해서 만원어치 사니 한봉다리 되네요


이렇게 갈치와 도너츠를 사들고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